아카데미

게시글 검색
31세의 자수성가 백만장자가 알려주는 성공원칙 3가지
마이펩 조회수:134 추천수:0 118.32.175.173
2018-09-30 20:54:00

미국의 바이올라 대학을 나온 평범한 31세의 청년 티모시 김. 지난 2017년 11월 기준으로 그의 자산은 백삼십만달러를 넘어섰습니다. 평범한 대학을 졸업하고 평범한 직업을 가지고 있는 그가 어떻게 그렇게 짧은 시간에 백만장자가 될수 있었을까요?

1. 성공한 사람들을 그대로 따라하라. 

티모시는 부자가 되기 위해서 아이큐가 높거나 꼭 지적일 필요는 없다고 말합니다. 대신 성공한 사람들의 비결을 배우고 그대로 따라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주장합니다. 그는 자신의 성취의 비결 역시 성공한 사람들의 충고를 귀담아 들은 것이 그를 빠른 성공의 길로 이끌었다고 합니다. 그가 바이롤라 대학에서 학부과정을 공부하는 동안, 어느날 경영학 교수가 자신이 주식시장에 투자한 후 부유해졌고, 하지만 잘못된 투자로 6만 달러를 잃은 적도 있다고 언급하게 되죠. 그리고 그 당시 19세였던 티모시는 다른 학생들에게 투자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즉시 시장에 투자하라고 격려했습니다. 

2. 증명된 방법을 반복하라

그는 투자에 대한 수익을 보고 투자에 매료되었습니다. 그리고 여분의 돈의 생길때마다 계속해서 투자했습니다. 그는 수입이 3천 달러는 넘으면 그 돈을 갱가드 계좌에 넣었고, 또 1만달러 넘으면 가장 수수료가 낮은 대형주 펀드로 변경했습니다. 그는 백만장자가 된 이후에도 여전히 이 간단한 공식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3. 최고의 전문가에게 배우라 

그는 자신이 번 돈 7만달럴르 부동산 투자전문가 뿐 아니라 다른 성공한 전문가들의 강의와 지도를 받는데 사용했습니다. 전문가들의 조언의 자신의 성취에 필수적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의 조언을 듣기 위해 많은 돈을 지불할 필요는 없습니다. 전문가들이 저술한 책과 무료 유튜브 강의를 통해서도 조언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성취한 사람들의 조언을 활용하여 부자가 된 사람은 비단 티모시 킴 뿐만이 아닙니다. 세계적인 투자자인 위렌버핏은 전 콜롬비아 비즈니스 스쿨 교수인 벤자민 그래이엄의 " The Intellingent Investor"가 그의 인생을 바꾸었다고 말했었죠. 이책에서 그래이엄은 저평가 되어 있는 주식을 장기 보유하는 것의 중요성을 이야기했고, 이것은 후에 버핏의 주요 투자핵심이 됩니다. 

어느 분야의 누군가가 잘하고 있다면 그들이 하는 것을 그대로 따라하는 것입니다.  이제 경제적으로 자유해지기 시작한 티모시는 자신과 같은 사람들을 위해  Tubofcash라는 블로그를 운영하며 자신의 조언을 전하고 있죠.

꿈을 이루기 위한 여러분의 롤모델은 누구인가요?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