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게시글 검색
[투자유치] (주)지엘텍 투자유치 성공!
마이펩 조회수:522 61.32.191.212
2017-09-25 16:27:07

 

회원들이 직접 스타트업을 평가하고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여 투자유치를 돕는 국내 최초 스타트업 평가 기반 엔젤투자자 커뮤니티 마이펩에서 2017년 09월 25일 오늘 드디어 투자유치 첫 성공 사례가 만들어 졌습니다.

 

(주)지엘텍은 정밀주조법에 의한 알루미늄 채색기술(다이캐스팅 아노다이징)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기존에는 도장, 도금 기술을 활용해 알루미늄에 색을 입혀 왔지요. 이 방법의 문제는 시간이 지나면 색이 벗겨져 제품이 흉물스럽게 변한다는 것입니다. 이 문제를 피하기 위해 업계에서는 알루미늄이 아닌 플라스틱을 사용하거나 메탈 색깔 그대로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또한 이러한 문제를 보다 적극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금속을 미세하게 깍아서 채색을 하는 기술(CNC가공에 의한 아노다이징)이 있습니다. 이 공법은 완성도가 높은 반면 생산 단가가 높고 생산성이 낮아 고가의 제품에 주로 적용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여 생산성과 범용성을 높여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정밀주조법(붕어빵 찍어 내는 방식이라 생각하면 쉽습니다.)에 의한 아노다이징 기술이 있는데 이 기술은 난이도가 높아 산업계에서 불가능하다고 포기했던 분야입니다. 정밀주조법으로 찍어 내면서 채색하게 되면 생산성이 크게 높아져서 제품 가격이 하락하게 되고 그 적용 분야가 넓어집니다. 색을 표현하기 위해 기존에 플라스틱 제품 사용했다면 이제 색있는 알루미늄으로 대체할 수 있게 되어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해 집니다. 

지엘텍은 이 기술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하였고 그 진가를 알아 본 세계 최대 알루미늄 생산 회사인 미국의 알코아, 일본의 오탁스, 삼성, 화웨이, HP, 샤오미 등 글로벌 IT 기업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현재는 현대자동차의 자동차에 내장재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적용 가능한 시장은 자동차, 인테리어, 휴대폰 등 적용 범위가 넓고 응용 분야가 많아 수 조원에 달하고 있습니다.

마이펩을 운영하는 알토란벤처스코리아(주) 장민영 대표는 (주)지엘텍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중물 역할을 하기 위해 개인투자조합을 결성하였고 이번에 1억1천1백만원의 첫 투자를 완료하였습니다. 장민영 대표는 개인투자조합을 결성하여 총 10억원을 지엘텍에 투자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이후 상장회사 또는 중견기업의 SI(Strategic Investment)투자를 유치하고 2018년에는 벤처캐피탈의 FI(Financial Investment)를 유치하여 지엘텍의 기술이 빛을 발하고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앞으로 마이펩은 단순한 정보제공 커뮤니티를 넘어서서 잠재력이 높은 유망 기업을 선발하고 기업을 성공시킬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하여 그 성과를 회원님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집단지성에 의한 엔젤투자클럽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회원님들의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지엘텍 투자정보 요청하기 (링크 클릭)

http://www.mypef.net/product/product_list.htm?list_type=&product_category=04000000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