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게시글 검색
MS 5호 개인투자조합 만기 회수 완료!
마이펩 조회수:640 121.138.190.59
2018-06-08 20:35:56

 

2015년 5월에 결성하여 (주)젬에 투자를 진행하였던 개인투자조합인 'MS 출자공제 투자조합 5호'가 지난 2018년 6월 1일 성공적으로 투자금을 회수 하였습니다.

 

MS 출자공제 투자조합 5호는 알토란벤처스코리아 장민영 대표가 업무집행조합원으로서 결성한 중소벤처기업부 등록 개인투자조합으로써 벤처투자 소득공제 혜택과 연 2%의 이자수익을 받을 수 있는 '전환사채' 방식으로 투자를 집행하였으며 3년 만기가 경과하여출자자님들의 의견을 수렴하였으며 그 결과 만기상환에 대한 의견이 많아서 투자원금을 회수하게 되었습니다.

전환사채는 투자의 특성 상 기업의 성장이 기대에 못미치는 경우에는 투자원금을 회수할 수 있는 '상환권'을 가지고 있으며 기업의 성장이 두드러져 주식매매 차익이 기대될 경우에는 보통주로 전환할 수 있는 '전환권'을 동시에 보유한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벤처투자 계약 방식입니다.

이번 조합을 통해 출자자님들은 소득공제 혜택과 연 2%의 이자수익을 3년간 지급받는 선에서 투자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알토란벤처스코리아(주)는 지난 1월에 2014년 12월에 결성한 첫번째 조합인 MS 출자공제 투자조합 2호를 성공적으로 회수하였으며 이번에 MS 출자공제 투자조합 5호를 연속적으로 회수에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조합해산계획서를 출자자님들께 배포하였으며 조합 해산 관련 서류 접수 시 출자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알토란벤처스코리아는 지난 3년 간의 개인투자조합 운영 경험을 토대로 보다 업그레이드된 개인투자조합을 결성하고 있습니다.

2018년 부터 확대된 벤처투자 소득공제 제도인 3,000만원까지 100%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전환사채 계약으로 세후 연 6%의 이자를 3년간 지급받을 수 있으며 투자 후 기업을 KSM(한국거래소가 운영하는 스타트업 전용 시장)에 등록하여 주가를 부양하고 투자지분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하여 기존 개인투자조합 보다 안정성과 수익성을 극대화한 '알토란 1호 성장기업 투자조합'을 결성하고 있습니다.

 

개인투자조합 출자에 관심있는 분들은 문의 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이펩에서 인생을 바꾸는 벤처투자를 경험하세요!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상담 예약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